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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토타입 ( Prototype ) 패턴
🔥 인스턴스를 복제(Deep Copy)해 새로운 인스턴스를 만드는 방법을 제공해주는 디자인 패턴.
🎯 특징
ProtoType != Origin But, ProtoType equals Origin
필요 이유
객체를 네트워크를 통해 받아작업이 있고 이 작업의 비용이 크다면 네트워크를 통해 가져오는 것보다 가져온 데이터를 복사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다.
구현
객체모델
- 복제를 위한 clone() 메서드가 필요하다.
- 복사 후 두 객체가 같다는 것을 구분하기 위해 equals 와 hashCode를 오버라이딩 해주어야 한다.
코드
장점
- 복잡한 객체를 만드는 과정을 숨길 수 있다.
- 기존 객체 복제가 새 인스턴스 가져오는 것보다 효율적인 경우가 있다.
- 추상적인 타입을 리턴할 수 있다.
단점
- 순환 참조가 있거나 참조 관계가 얽혀있는 경우 복제 과정이 복잡할 수 있다.
예제코드
GitHub - icraft2170/Blog-Example-Code
Contribute to icraft2170/Blog-Example-Cod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참조
코딩으로 학습하는 GoF의 디자인 패턴 - 인프런 | 강의
디자인 패턴을 알고 있다면 스프링 뿐 아니라 여러 다양한 기술 및 프로그래밍 언어도 보다 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보다 유연하고 재사용성이 뛰어난 객체 지향 소프트웨어를 개발할
www.inflearn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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